Dell 690 Video Games User Manual


 
SAS 직렬 연결 SCSI 보다 더 빠른 직렬 버전의 SCSI 인터페이스(원래의 SCSI 병렬 아키텍처와 반대)입니다.
SATA 직렬 ATA(serial ATA) 보다 더 빠른 직렬 버전의 ATA(IDE) 인터페이스입니다.
ScanDisk 파일, 폴더, 하드 디스크 표면의 오류를 점검하는 Microsoft 유틸리티입니다. ScanDisk는 컴퓨터가 응답하지 않을 경우, 재시작할 때 주로 실행됩니다.
SCSI 소형 컴퓨터 시스템 인터페이스(small computer system interface) 하드 드라이브, CD 드라이브, 프린터 및 스캐너와 같은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고속 인터
페이스입니다. SCSI는 단일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많은 장치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SCSI 컨트롤러 버스의 개별 ID 번호를 사용하여 각 장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SDRAM 동기식 동적 임의 접근 메모리(Synchronous Dynamic Random-Access Memory) 최적의 프로세서 클럭 속도로 동기화된 DRAM 종류입니다.
S/PDIF Sony/Philips 디지털 인터페이스(Sony/Philips Digital Interface) 파일 품질을 저하시킬 수 있는 아날로그 형식으로 변환하지 않고도 오디오를 한 파일에서 다른 파일로 전
송할 수 있는 오디오 전송 파일 형식입니다.
Strike Zone™ — 컴퓨터가 켜졌거나 꺼진 상태에 관계없이 공진 및 낙하 충격이 발생할 경우 완충 장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하드 드라이브를 보호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플랫폼 바닥면
의 강화된 공간입니다.
SVGA 수퍼 비디오 그래픽 배열(Super-Video Graphics Array) 비디오 카드와 컨트롤러의 비디오 표준입니다. 일반적인 SVGA 해상도는 800 x 600 1024 x 768입니다.
프로그램에서 표시하는 색상 수와 해상도는 모니터 기능, 비디오 컨트롤러와 드라이버,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비디오 메모리 총량에 따라 다릅니다.
SXGA 수퍼 확장 그래픽 배열(Super-eXtended Graphics Array) 비디오 카드와 컨트롤러의 비디오 표준으로 최대 1280 x 1024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SXGA+ 수퍼 확장 그래픽 배열 플러스(Super eXtended Graphics Array plus) 비디오 카드와 컨트롤러의 비디오 표준으로 최대 1400 x 105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TAPI 전화 겸용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Telephony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Microsoft Windows 응용프로그램으로 음성, 데이타, 팩스,
비디오 등이 포함된 다양한 전화 겸용 장치와 함께 작동할 수 있습니다.
UMA 통합 메모리 할당(Unified Memory Allocation) 비디오에 동적으로 할당되는 시스템 메모리입니다.
UPS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ninterruptible Power Supply) 전원이 유실되거나 일정 단계 이하로 전압이 떨어지는 경우에 사용하는 전원 백업 장치입니다. UPS를 사용하면 전원이
없어도 제한된 시간 동안 컴퓨터가 작동합니다. UPS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서지를 억제하고 전압을 조절합니다. 소형 UPS 시스템은 컴퓨터를 종료할 때 몇 분 정도 전지로 전원을 공급합니
.
USB 범용 직렬 버스(Universal Serial Bus) USB 호환 키보드, 마우스, 조이스틱, 스캐너, 스피커 세트 또는 프린터와 같은 저속 장치용 하드웨어 인터페이스입니다. 장치는 컴퓨터의
4핀 소켓에 직접 꽂거나 컴퓨터에 연결된 다중 포트 허브에 꽂습니다. USB 장치는 컴퓨터가 켜져 있어도 연결하거나 분리할 수 있으며 데이지 체인 방식을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UTP 피복되지 않은 이중선(Unshielded Twisted Pair) 일반 전화 네트워크와 일부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케이블의 종류입니다. 간섭을 방지하기 위해 각 이중선 둘레를 금
속으로 피복시키기 보다는 피복되지 않은 상태로 두십시오.
UXGA 울트라 확장 그래픽 배열(Ultra eXtended Graphics Array) 비디오 카드와 컨트롤러의 비디오 표준으로 최대 1600 x 1200의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V 볼트(Volt) 전위 또는 기전력을 측정하는 단위입니다. 1V1A의 전류가 저항기를 통해 흐를때 1옴의 저항을 지나가는 것을 나타냅니다.
W 와트(Watt) 전원을 측정하는데 사용합니다. 1W 1V에서 흐르는 1A 전류입니다.
WHr 와트 시간(Watt-Hour) 전지 용량을 대략적으로 나타내는 데 주로 사용되는 측정 단위입니다. 예를 들면, 66WHr 전지는 전원을 66W1시간 또는 33W2시간 동안 공급해줍니
.
WLAN 무선 근거리 통신망(wireless local area network)입니다.
WWAN 무선 광대역 통신망(wireless wide area network)입니다.
WXGA 와이드 확장 그래픽 배열(Wide-aspect Extended Graphics Array) 비디오 카드와 컨트롤러의 비디오 표준으로 최대 1280 x 80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XGA 확장 그래픽 배열(eXtended Graphics Array) 비디오 카드와 컨트롤러의 비디오 표준으로 최대 1024 x 768의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ZIF 삽입력 제로(Zero Insertion Force) 칩이나 소켓에 압력을 가하지 않고 컴퓨터 칩을 설치하거나 분리할 수 있는 소켓이나 커넥터의 일종입니다.
Zip 가장 일반적인 데이타 압축 형식입니다. Zip 형태로 압축한 파일을 Zip 파일이라고 하며 파일명에 .zip이라는 확장명이 있습니다. Zip 파일의 다른 형태로는 자가 추출 파일이 있는
데 여기에는 .exe라는 확장명이 붙습니다. 자가 압축 해제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Zip 드라이브 Zip 디스크라고 하는 3.5인치 분리형 디스크를 사용하는 고용량 플로피 드라이브이며 Iomega Corporation에서 개발되었습니다. Zip 디스크는 일반 플로피 디스크보다
약간 크고 두 배 정도 두꺼우며 100MB의 데이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목차 페이지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