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690 Video Games User Manual


 
목차 페이지로 돌아가기
용어집
Dell Precision™ Workstation 690 사용 설명서
영어
본 용어집의 용어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용도로만 제공되며, 특정 컴퓨터에 포함된 특징은 아닙니다.
가
광학 드라이브 CD, DVD 또는 DVD+RW에서 데이타를 읽거나 기록할 때 광학 기술을 사용하는 드라이브입니다. 광학 드라이브에는 CD 드라이브, DVD 드라이브, CD-RW 드라이브,
CD-RW/DVD 콤보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그래픽 모드 수평 픽셀은 x, 수직 픽셀은 y, 색상은 z로 정의되는 비디오 모드입니다. 그래픽 모드는 다양한 모양과 글꼴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나
내장형 일반적으로 컴퓨터의 시스템 보드에 물리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구성요소를 말합니다. 장착형 구성요소라고도 합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하는 칩입니다. 컴퓨터에는 시스템 보드에 네트워크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거나 어댑터가 있는 PC 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NIC(network interface controller)라고도 합니다.
다
대기 모드 에너지 절약을 위해 필요없는 모든 컴퓨터 작동을 종료하는 전원 관리 모드입니다.
도메인 특정 사용자 그룹이 사용하는 공동 규칙과 절차를 단위로 하여 관리하는 네트워크의 컴퓨터, 프로그램 및 장치 그룹입니다. 사용자는 자원을 사용하기 위해 도메인에 로그온합니
.
도움말 파일 제품에 관한 설명이나 지침 내용이 수록되어 있는 파일입니다. 일부 도움말 파일(예를 들면 Microsoft Word도움말)은 특정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작동합니다. 기타 도움
말 파일은 개별적으로 참조할 수 있도록 작동됩니다. 도움말 파일은 일반적으로 .hlp 또는 .chm과 같은 확장자로 표시됩니다.
도킹 장치 APR을 참조하십시오.
듀얼 디스플레이 모드 디스플레이 확장용으로 보조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디스플레이 설정입니다. 확장 디스플레이 모드라고도 합니다.
듀얼 코어 단일 CPU 패키지에 두 개의 컴퓨팅 단원을 설치하여 컴퓨팅 효율 및 다중 작업 수행 기능을 향상하는 Intel 기술입니다.
드라이버 운영 체제가 프린터와 같은 장치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대부분의 장치는 컴퓨터에 올바른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디스크 스트라이핑 여러 개의 디스크 드라이브에 데이타를 보내는 기술입니다. 디스크 스트라이핑 기능은 디스크 저장 장치에서 데이타를 검색하는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디스크
스트라이핑을 사용하는 시스템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데이타 단위의 크기나 스트라이프 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라
로컬 버스 장치와 프로세서 간에 데이타를 신속히 처리해주는 버스입니다.
마
마우스 화면 커서의 움직임을 조정하는 입력 장치입니다. 딱딱하고 평평한 표면 위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포인터 또는 커서가 움직입니다.
메모리 컴퓨터 내부의 임시 데이타 저장 공간입니다. 메모리에 있는 데이타는 비영구적이므로 작업하는 동안 자주 파일을 저장하고 컴퓨터를 종료하기 전에도 항상 파일을 저장하는 것
이 좋습니다. 컴퓨터에는 다양한 형태의 메모리가 있습니다(예를 들면 RAM, ROM, 비디오 메모리). 일반적으로 메모리는 RAM의 동의어로 사용됩니다.
메모리 매핑 시동 시 컴퓨터가 메모리 주소를 물리적 메모리 위치에 지정하는 과정입니다. 이때 장치와 소프트웨어는 프로세서가 액세스할 수 있는 정보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모듈 시스템 보드에 연결하는 메모리 칩이 포함된 작은 회로 보드입니다.
메모리 주소 RAM에 임시로 저장되는 데이타의 특정 위치입니다.
모니터 TV와 같이 컴퓨터에서 출력하는 내용을 표시해주는 고해상도 장치입니다.
모뎀 아날로그 전화선을 통해 컴퓨터가 다른 컴퓨터와 통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입니다. 모뎀에는 외장형, PC 카드, 내장형의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모뎀을 이용하여 인터넷에 연
결하고 전자 우편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듈 베이 광학 드라이브, 보조 전지 또는 Dell TravelLite™ 모듈과 같은 장치를 지원하는 베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