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690 Video Games User Manual


 
I/O 주소 RAM의 주소는 특정 장치(예를 들면 직렬 커넥터, 병렬 커넥터 또는 확장 슬롯)에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프로세서가 장치와 통신할 수 있습니다.
IrDA 적외선 통신 규격(Infrared Data Association) 적외선 통신의 국제 표준을 만드는 단체입니다.
IRQ 인터럽트 요청(Interrupt Request) 특정 장치에 지정되어 해당 장치가 프로세서와 통신할 수 있는 전자 경로입니다. 연결된 각 장치에는 IRQ가 지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2개의 장
치에 동일한 IRQ를 지정하여 공유할 수는 있지만 양쪽 장치를 동시에 작동할 수는 없습니다.
ISP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nternet Service Provider) 호스트 서버에 액세스하여 직접 인터넷에 연결하고 전자 우편을 송수신하고 웹 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하는 회사입니다. ISP는 일정한 요금을 받고 소프트웨어 패키지, 사용자 이름, 접속 전화 번호를 제공합니다.
Kb 킬로비트(Kilobit) 1024비트에 해당되는 데이타 단위입니다. 메모리 집적 회로의 용량을 측정합니다.
KB 킬로바이트(KiloByte) 1024바이트에 해당하는 데이타 단위지만 대개 1000바이트라고도 합니다.
kHz 킬로헤르츠(kiloHertz) 1000Hz에 해당하는 주파수 측정 단위입니다.
LAN 근거리 통신망(Local Area Network) 소규모 지역을 제어하는 컴퓨터 네트워크입니다. LAN은 한 빌딩이나 가까운 몇 개의 빌딩으로 한정됩니다. LAN은 전화선과 전파를 통해
멀리 떨어진 다른 LAN에 연결하여 WAN(광대역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LCD 액정 디스플레이(Liquid Crystal Display) 이 기술은 휴대용 컴퓨터와 평면 디스플레이에 사용됩니다.
LED 발광 다이오드(Light-Emitting Diode) 컴퓨터의 상태를 나타내주는 표시등에 사용되는 전자기 구성요소입니다.
LPT 라인 인쇄 터미널(Line Print Terminal) 프린터 또는 기타 병렬 장치의 병렬 연결 지정지입니다.
Mb 메가비트(Megabit) 1024Kb에 해당되는 메모리 칩 용량 단위입니다.
MB 메가바이트(MegaByte) 1,048,576바이트에 해당되는 데이타 저장 단위입니다. 1MB1024KB에 해당됩니다. 하드 드라이브 저장 장치에서는 대개 1,000,000바이트로 간주합니
.
Mbps 초당 메가비트(Megabits per second) 초당 100만 비트를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주로 네트워크와 모뎀의 전송 속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합니다.
MB/sec 초당 메가바이트 — 초당 100만 바이트를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일반적으로 데이타 전송률을 측정하는 데 사용합니다.
MHz 메가헤르츠(MegaHertz) 초당 100만 주기에 해당하며 주파수 측정 단위입니다. 컴퓨터 프로세서, 버스, 인터페이스 속도는 대개 MHz로 측정합니다.
ms 밀리초(millisecond) 1/1000초에 해당하는 시간 측정 단위입니다. 저장 장치의 액세스 시간은 주로 ms로 측정합니다.
NIC 네트워크 어댑터를 참조하십시오.
ns 나노초(nanosecond) 1/10억 초에 해당하는 시간 측정 단위입니다.
NVRAM 비휘발성 임의 접근 메모리(NonVolatile Random Access Memory) 컴퓨터의 전원이 꺼지거나 외부 전원이 끊긴 경우 데이타를 보관하는 메모리의 일종입니다. NVRAM
날짜, 시간 및 기타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시스템 설치 프로그램 옵션과 같은 컴퓨터 구성 정보를 유지하는 데 이용됩니다.
PCI 주변 장치 구성요소 상호 연결(Peripheral Component Interconnect) PCI는 마이크로프로세서 및 비디오, 드라이브, 네트워크와 같은 장치 사이에 고속 데이타 경로를 제공하면
32 비트와 64비트 데이타 경로를 지원하는 로컬 버스입니다.
PCI Express PCI 인터페이스의 개정 버전으로서 프로세서와 연결된 장치 간의 데이타 전송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PCI Express는 데이타를 250MB/sec~4GB/sec 속도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PCI Express 칩 세트와 장치가 서로 다른 속도를 지원하면 느린 쪽 속도로 작동합니다.
PCMCIA 국제 개인용 컴퓨터 메모리 카드 협회(Personal Computer Memory Card International Association) PC 카드 표준을 지정하는 단체입니다.
PC 카드 PCMCIA 표준을 따르는 이동식 I/O 카드입니다. 모뎀과 네트워크 어댑터는 일반 PC 카드 종류입니다.
PIN 개인 식별 번호(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컴퓨터의 네트워크와 기타 보안 시스템에 무단 접근을 제한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련의 숫자 및/또는 문자입니다.
PIO 프로그램된 입/출력(Programmed Input/Output) 데이타 경로의 일부인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통해 두 개의 장치 사이에 데이타를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POST 전원 켜질 때 자동 검사(Power-On Self-Test) BIOS에서 자동으로 로드하는 진단 프로그램이며 메모리, 하드 드라이브, 비디오 같은 컴퓨터의 주요 구성요소에 대해 기본적
인 검사를 수행합니다. POST 동안 문제가 발견되지 않으면 컴퓨터는 시동 과정을 계속 진행합니다.
PS/2 개인용 시스템(Personal System/2) PS/2 호환 키보드, 마우스 또는 키패드를 연결하는 커넥터의 일종입니다.
PXE 사전 부팅 실행 환경(Pre-boot eXecution Environment) 원격으로 구성하거나 시작할 운영 체제가 없는 컴퓨터를 네트워크화 하는 WfM(Wired for Management)입니다.
RAID 독립형 디스크의 중복 배치(redundant array of independent disks) 데이타 중복성을 제공하는 방법입니다. RAID의 일반적인 구현 방식에는 RAID 0, RAID 1, RAID 5, RAID 10,
RAID 50 등이 있습니다.
RAM 임의 접근 메모리(Random-Access Memory) 프로그램 명령과 데이타를 저장하는 주 임시 저장 영역입니다. RAM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는 컴퓨터를 끄면 모두 사라집니다.
readme 파일 소프트웨어 패키지 또는 하드웨어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텍스트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읽어보기 파일에는 설치 정보와 새로운 제품의 향샹된 특징이 설명되어 있으며
설명서에서 변경된 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RFI 무선 주파수 간섭(Radio Frequency Interference) 일반 무선 주파수에서는 10kHz~100,000MHz의 간섭이 발생합니다. 무선 주파수는 전자 주파수 스펙트럼 끝의 가장 아래쪽이
며 적외선과 빛과 같은 고주파수 에너지보다 간섭이 자주 발생합니다.
ROM 읽기 전용 메모리(Read-Only Memory) 컴퓨터에서 삭제하거나 기록할 수 없는 데이타와 프로그램을 보관하는 메모리입니다. ROMRAM과 달리 컴퓨터를 종료해도 내용이
유지됩니다. 컴퓨터 작동에 필수적인 일부 프로그램은 ROM에 저장됩니다.
RPM 분당 회전수(Revolutions Per Minute) 1분당 회전 수입니다. 하드 드라이브 속도는 주로 rpm으로 측정합니다.
RTC 실시간 클럭(Real Time Clock) 컴퓨터를 종료한 후에도 전지로 전원을 공급하여 날짜와 시간을 유지하는 시스템 보드에 있는 클럭입니다.
RTCRST 실시간 클럭 재설정(Real-Time Clock ReSeT) 일부 컴퓨터의 시스템 보드 상에 있는 점퍼이며, 문제 해결에 많이 사용됩니다.
S-video TV-out TV 또는 디지털 오디오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할 때 사용하는 커넥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