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690 Video Games User Manual


 
.
DDR SDRAM 더블 데이터 속도 SDRAM(Double-Data-Rate SDRAM)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데이터 버스트 주기가 두 배 빠른 SDRAM 유형입니다.
DIMM 듀얼 입력 라인 메모리 모듈(dual in-line memory module) 시스템 보드 보드의 메모리 모듈에 연결하는 메모리 칩이 설치된 회로 보드입니다.
DMA 직접 메모리 접근(Direct Memory Access) 프로세서를 거치지 않고 RAM과 장치 간의 특정 데이타 전송을 가능하게 해주는 채널입니다.
DMTF 분산형 관리 작업 단체(Distributed Management Task Force) 분산형 데스크탑, 네트워크, 엔터프라이즈 및 인터넷 환경 관리의 표준화를 추진하고 있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
웨어 회사의 단체입니다.
DRAM 동적 임의 접근 메모리(Dynamic Random-Access Memory) 축전기가 포함되어 있는 집적 회로에 정보를 보관하는 메모리입니다.
DSL 디지털 가입자 회선(Digital Subscriber Line) 아날로그 전화선을 통해 일정하게 고속 인터넷 연결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DVD 디지털 만능 디스크(Digital Versatile Disc) 주로 영화를 저장할 때 사용하는 디스크입니다. DVD 드라이브는 대부분의 CD 매체도 읽을 수 있습니다.
DVD-R 기록 가능 DVD(DVD Recordable) 데이타를 기록할 수 있는 DVD입니다. DVD-R에는 데이타를 한 번만 기록할 수 있습니다. 기록한 이후에는 데이타를 지우거나 덮어쓸 수
없습니다.
DVD+RW 재기록 가능 DVD(DVD ReWritable) 재기록할 수 있는 DVD입니다. DVD+RW 디스크에 데이타를 기록한 후 지우거나 덮어쓸 수(재기록) 있습니다 (DVD+RW 기술은 DVD-
RW 기술과는 다릅니다).
DVD+RW 드라이브 DVD와 대부분의 CD 매체를 읽고 DVD+RW(재기록 가능 DVD) 디스크에 기록할 수 있는 드라이브입니다.
DVD 드라이브 광학 기술을 사용하여 DVDCD의 데이타를 읽을 수 있는 드라이브입니다.
DVD 플레이어 DVD 영화를 재생할 때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DVD 플레이어 창에는 영화를 볼 때 사용하는 단추가 표시됩니다.
DVI 디지털 비디오 인터페이스(Digital Video Interface) 컴퓨터와 디지털 비디오 디스플레이 사이에 디지털을 전송하는 표준입니다.
ECC 오류 검사 및 수정(Error Checking and Correction) 메모리로 입출력되는 데이타의 정확성을 검사하는 특정 회로가 포함된 메모리의 일종입니다.
ECP 확장 기능 포트(Extended Capabilities Port) 향상된 양방향 데이타 전송을 제공하는 병렬 포트입니다. EPP와 유사한 ECP는 직접 메모리 접근을 사용하여 데이타를 전송하고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EIDE 고급 내장형 장치 전자 기기(Enhanced Integrated Device Electronics) 하드 드라이브와 CD 드라이브용 IDE 인터페이스의 향상된 버전입니다.
EMI 전자기 간섭(ElectroMagnetic Interference) 전자기 방사로 인해 나타나는 전기 간섭입니다.
ENERGY STAR® 전체 전류 소모량을 줄이는 EPA(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요구사항입니다.
EPP 고급 병렬 포트(Enhanced Parallel Port) 양방향으로 데이타를 전송하도록 고안된 병렬 포트입니다.
ESD 정전기 방전(ElectroStatic Discharge) 정전기의 빠른 방전입니다. ESD는 컴퓨터와 통신 장치의 내장형 회로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ExpressCard PCMCIA 표준을 따르는 이동식 I/O 카드입니다. 모뎀과 네트워크 어댑터는 ExpressCard의 일반 종류입니다. ExpressCardPCI Express USB 2.0 표준을 지원합
니다.
FBD 완전 버퍼된 DIMM(fully-buffered DIMM) DDR2 SDRAM 칩 및 시스템 사이의 통신을 DDR2 DRAM 칩 및 AMB(Advanced Memory Buffer)가 설치된 DIMM입니다.
FCC 미 연방 통신 위원회(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컴퓨터 및 기타 전자 장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방사물의 양을 지정하여 통신 관련 규정을 적용하는 책임을 지는
미국 기관입니다.
FSB 전면 버스(Front Side Bus) 마이크로프로세서와 RAM 간의 데이타 경로 및 물리적 인터페이스입니다.
FTP 파일 전송 프로토콜(File Transfer Protocol)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들 간에 파일을 주고 받을 때 사용하는 표준 인터넷 프로토콜입니다.
G 중력(Gravity) 무게 및 힘의 단위입니다.
GB 기가바이트(GigaByte) 1024MB(1,073,741,824바이트)에 해당되는 데이타 저장 단위입니다. 하드 드라이브 저장 장치에서는 대개 1,000,000,000바이트로 간주합니다.
GHz 기가헤르츠(GigaHertz) 10 Hz 또는 1000MHz에 해당되는 주파수 측정 단위입니다. 컴퓨터 프로세서, 버스, 인터페이스 속도는 대개 GHz로 측정합니다.
GUI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raphical User Interface) 메뉴, , 아이콘을 사용하여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Windows 운영 체제에서 작동하는 대부분의 응용
프로그램은 GUI 방식입니다.
HTML 하이퍼텍스트 생성 언어(HyperText Markup Language)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도록 인터넷 웹 페이지에 삽입된 코드의 집합입니다.
HTTP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HyperText Transfer Protocol)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 간 파일 교환 프로토콜입니다.
hyper-threading Hyper-Threading은 하나의 물리적 프로세서를 두 개의 논리 프로세서로 기능토록 하여 특정 작업을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전체 수행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Intel®
술입니다.
Hz 헤르츠(Hertz) 초당 1주기와 같으며 주파수 측정 단위입니다. 컴퓨터와 전자 장치는 대개 킬로헤르쯔(kHz), 메가헤르쯔(MHz), 기가헤르쯔(GHz) 또는 테라헤르쯔(THz) 단위로
측정됩니다.
IC 집적 회로(Integrated Circuit) 컴퓨터, 오디오 및 비디오 장치에서 사용되는 수 천 또는 수 백만개의 작은 전자 구성요소로 합성된 반도체 박막 또는 칩입니다.
IC 캐나다 산업부(Industry Canada) 미국 FCC와 마찬가지로 전자 장치 방출 규정을 담당하는 캐나다 규정 기관입니다.
IDE 내장형 장치 전자기(Integrated Device Electronics) 하드 드라이브 또는 CD 드라이브에 내장된 대량 저장 장치의 인터페이스입니다.
IEEE 1394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Inc. 디지털 카메라 및 DVD 플레이어와 같은 IEEE 1394 호환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하는데 사용하는 고성능 직렬 버스
입니다.
I/O /출력(Input/Output) 컴퓨터에 데이타를 입력하고 출력하는 작동 또는 장치입니다. 키보드와 프린터는 I/O 장치입니다.